본문 바로가기
신앙, 예화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by Beaufort Korean 2022. 12. 31.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유럽 어느 마을 교회에는 줄이 없는 종탑이 있었다.

그런데 이 종탑에 달린 종은 성탄절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값진 선물을 드린다면 스스로 울린다는 이야기가 전해 오고 있었다. 해마다 성탄절이 되면 이 소문을 들은 많은 사람들이 종소리를 듣기 위해 교회를 찾아와 수많은 선물을 놓고 갔다.

 

부자와 귀족들이 찾아와 진귀한 보물과 금화를 내놓았다. 소문을 들은 왕도 자신의 왕관까지도 내어놓았다. 그럼에도 종소리를 들을 수 없었다.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며 몇 년이 지나도 종이 울리지 않자 사람들은 종과 관련된 전설은 거짓말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세상에 왕의 권력보다 귀한 선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줄이 없는 종탑에 대한 이야기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져 갈 즈음 성탄절에 온 마을에 종소리가 울려 퍼졌다. 사람들은 종탑으로 달려가 어떤 선물이 놓여있는지 확인했다. 종탑 밑에는 동전 한 닢만이 덩그러니 놓여있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 동전 한 닢은 가난한 농부가 성탄 예배에 참석하기 위해 교회로 오다가 곤경에 처한 사람을 돕는 바람에 예배시간이 늦어 드리지 못한 성탄 헌금을 종탑 밑에 두고 간 것이었다.

 

사람은 외모로 판단하지만 하나님은 사람의 중심을 보시는 분이시다. 비록 세상의 기준에서는 부족한 모습일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 중심에 하나님을 우선 순위하여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을 오늘도 찾으시고 함께하시고 축복을 주시기 기뻐하신다.

'신앙, 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저한 순종에서 오는 축복  (0) 2023.02.03
순종과 복  (0) 2022.12.31
야베스의 기도  (0) 2022.12.31
믿는자가 순종할 수 있다  (0) 2022.12.31
새로운 출발  (1) 202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