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 예화

은혜의 기쁨

by Beaufort Korean 2023. 6. 11.

 

 

은혜의 기쁨

 

 

 

인생의 기쁨은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것입니다. 은혜 없이 살아가는 삶은 생수의 근원으로부터 단절된, 터진 웅덩이와 같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무한합니다.

 

찰스 스펄전이 주일 예배를 드리고 집에 가는 길이었습니다. 마차를 타고 템즈 강다리 위를 지나고 있었습니다. 그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 내가 템즈 강의 작은 물고기가 아닐까? 내가 물을 마셔버려서 템즈 강이 말라 버리면 어떡하지?' 그때 하나님이 작은 물고기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더랍니다. "마음껏 들여 마셔라, 작은 물고기야.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내가 애굽이 통치하던 시대의 작은 새앙쥐가 아닐까? 내가 풍년이 들었을 , 곡식을 새앙쥐가 조금씩 먹는데 이거 내가 먹어서 곡간이 텅텅 비면 어떡하지?' 그때 요셉의 소리가 들렸습니다. "마음껏 먹어라. 작은 새앙쥐야. "

 

문득 '내가 등산하는 사람의 등산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의 공기가 너무 좋은데, 내가 호흡하다가 마셔 버려서 공기가 고갈되면 어떡하지?' 그때 하나님이 하늘을 열어 주시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음껏 들여 마셔라, 작은 인간아.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우리 인생이 피곤하지만 하나님이 그때마다 우리의 하늘을 열어 주신다면 일평생 능력 있게 살아가는 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신앙, 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와 기쁨  (0) 2023.06.27
세상의 빛  (0) 2023.06.16
은혜의 선물  (0) 2023.06.04
좋은 인간관계  (0) 2023.05.28
주일을 무시한 결과  (1) 2023.05.21